• 공지사항
  • Home > 학회운영 > 공지사항
[한국자기학회] 제16대 회장 선거 안내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31 | 작성일: 2020/08/13


한국자기학회 제16대 회장 선거 안내

 

(1) 선거권 및 피선거권

규칙 제9조에 따라 선출된 평의원이 선거권을 가지며, 회장 피선거권(회장 후보자)은 정관 제18조에 따라 평의원에게 부여한다.

 

(2) 회장후보 등록방법

1) 회장후보는 2쪽 이내의 등록서류를 갖추어 등록하되,

등록서류 1쪽에는 후보자의 인적사항, 학력, 경력, 학회활동, 기타(연구, 수상, 봉사내용 등)의 내용을, 2쪽에는 본인의 소견서를 작성한다.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서류의 기본 양식을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아래의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0년도 회장선거는 온라인투표로 진행되고, 접수된 후보등록서류는 온라인투표 시 공개된다.

 

2) 후보등록 서류는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komag@unitel.co.kr)을 통해 접수하며, 99()까지 도착한 것으로 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등록을 마친 후보자들에게 마감일 다음날 선거관리위원장 명의의 접수증을 발급한다.

    

(3) 회장후보 선출방법

1) 단독 후보일 경우 : 16대 평의원 정원 (120)의 과반 득표시 당선되는 것으로 한다.

2) 복수 후보일 경우 : 후보가 2인 이상일 경우 다득표자로 결정한다. 다만, 최다득표자가 동점일 경우에는 최 연장자를 당선자로 한다.

3) 온라인 투표에서 당선자를 확정하지 못한 경우 : 선거관리위원회는 평의원회를 소집하여 평의원회에서 당선자를 확정하도록 한다.

4) 마감일까지 입후보자가 없을 경우 : 선거관리위원회는 직선평의원 중 2인의 후보자를 평의원회에 추천한다.

 

이력서 및 소견서 파일 다운로드

 

선거일정표 다운로드
  

한국자기학회 선거관리위원장 신경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