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nglish | α | ȸ
   
  학회소개
학회정관/규칙
Home > 학회소개 > 학회정관/규칙
 

------------------------------------------------------------------------------------------------------------------------------------------
사단법인 한국자기학회 정관

------------------------------------------------------------------------------------------------------------------------------------------
1장 총 칙

1조 (목적)
이 법인은 사회일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자기의 기초 및 응용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향상과 산업진흥에 공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 (명칭)
이 법인은 사단법인 한국자기학회(이하 본 학회라 칭한다)라 칭하며 영문 명칭은 The Korean Magnetics Society로 한다.

3조 (사무소의 소재지)
본 학회의 사무소는 서울특별시에 둔다.

4조 (사업)
본 학회는 제1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한다.
1. 연구발표회, 강연회 및 강습회의 개최
2. 회지 및 학술간행물의 발간 및 배포
3. 학술자료의 조사, 수집, 연구 및 교환
4. 학술의 국제교류
5. 산학협동
6. 기타 본회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

5조 (지부 및 분회의 설치)
본 학회는 이사회의 결의로서 지부 및 분회를 둘 수 있다.

6조 (위원회의 설치)
본 학회는 이사회의 결의로서 본회 사업의 일부를 수행하기 위하여 위원회를 둘 수 있다.

7조 (학회공여이익의 수혜자)
본 학회가 목적사업을 수행함에 있어서 그 수혜자에게 제공하는 이익은 이를 무상으로 한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미리 감독청의 승인을 받아 그 대가의 일부를 수혜자에게 부담시킬 수 있다.

2장 회 원

8조 (회원의 구분)
본 학회는 다음과 같은 회원을 둔다.
1. 명예회원
2. 정회원
3. 학생회원
4. 특별회원 및 단체회원

9조 (명예회원의 자격)
본 학회의 명예회원은 학식과 덕망이 현저하거나 본 학회의 발전에 공적이 큰 국내 외 인사 중에서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회장이 추대한다.

제10조 (정회원의 자격)
본 학회의 정회원은 본 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4년제 대학을 이수한 후 자기 및 이의 응용분야에 관심을 가지거나 또는 2년제 대학을 이수한 후 관련 분야에서 2년이상 연구 또는 실무경험을 가진 자 또는 이와 동등하다고 이사회에서 인정된 자로서 본회 소정의 입회원서를 제출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얻은 자

제11조 (학생회원의 자격)
본 학회의 학생회원은 본 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대학 또는 대학원의 재학자로서 본 회 소정의 입회원서를 제출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얻은 자

제12조 (단체회원 및 특별회원)
본 학회의 단체회원 및 특별회원은 본 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로서 본 회 소정의 입회원서를 제출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다만, 단체회원은 비영리 단체라야 한다.

제1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본 학회의 모든 회원은 다음 각호의 의무와 권리를 가진다.
2. 정관 및 제결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비 납부의 의무를 진다 (단, 명예회원은 회비납부의무에서 제외).
3. 회원은 제4조의 사업에 참가할 수 있다.
4. 정회원은 총회와 평의원회를 통해서 본 학회운영에 참여하고 선거권 및 피선거권을 가진다.

제14조 (회원의 탈퇴)
본 학회의 회원은 회장에게 서면으로 통고함으로써 임의로 탈퇴할 수 있다.

제15조 (회원의 정권 및 제명)
본 학회의 회원 중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이사회의 의결로서 회장이 정권 또는 제명할 수 있다.
1. 본회의 목적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
2. 본회의 명예나 위신에 손상을 가져온 행위를 한 경우
3. 본회에 대한 의무를 태만히 한 경우

3장 임 원

제16조 (임원의 종류와 정수)
본 학회에 다음의 임원을 둔다.
1. 회  장 1인
2. 부회장 3인
3. 이  사 25인 이내(회장, 부회장 포함)
4. 감  사 2인

제17조 (임원의 임기)
1. 회장의 임기는 2년 단임으로 한다.
2. 회장을 제외한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고 중임할 수 있다.
3. 회장, 부회장, 감사에 결원이 생길 때에는 평의원 중에서 보선하여 감독청의 승인을 득한 후 취임한다.
4. 이사에 결원이 생길 때에는 회장단이 추천하여 평의원회 및 감독청의 승인을 득한 후 취임한다.
5. 보선에 의해 취임한 임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기간으로 한다.
6. 임원은 임기가 끝난 후일지라도 후임자가 선출될 때 까지는 그 직무를 담당한다.

제18조 (임원의 선출방법)
1. 회장, 부회장, 감사는 평의원 중에서 선출하되 평의원회의 의결을 거쳐서 총회의 인준을 받아 감독청의 승인을 얻은 후 취임한다.
2. 이사는 회장이 추천하여 평의원회의 승인을 받아 감독청의 승인을 얻은 후 취임한다.
3. 임기전 임원의 해임은 그 임원을 승인 혹은 선출한 평의원회의의 의결을 거쳐서 감독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4. 임원의 결원시는 그 임원을 승인 혹은 선출한 평의원회의의 의결을 거쳐서 감독청의 승인을 얻은 후 취임한다.
5. 임원 선출방법은 별도의 규칙으로 정한다.

제19조 (임원의 직무)
1. 회장은 본회를 대표하고 회무를 총괄하며 총회, 평의원회 및 이사회의 의장이 된다.
2.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며 회장 유고시에는 그 직무를 대행한다.
3. 이사는 이사회에 출석하여 본 학회의 업무에 관한 사항을 의결하며, 회장으로부터 위임받은 사항을 처리한다.

제20조 (회장직무 대행자의 지명)
1. 회장이 유고시에는 회장이 지명하는 부회장이 그 직무를 대행한다.
2.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평의원회에서 선출할 때까지 부회장 중 연장자가 회장의 직을 대행한다.

제21조 (감사의 직무)
감사는 다음 각호의 직무를 행한다.
1. 본 학회의 재산상황을 감사하는 일
2. 이사회의 운영과 그 업무에 관한 사항을 감사하는 일
3. 제1호 및 제2호의 감사결과 부정 또는 불법한 점이 있음을 발견하였을때는 이를 이사회, 평의원회 및 총회에서 그 시정을 요구하고, 이것이 시정되지 않았을 때 감독청에 보고하는 일
4. 제3호의 보고를 하기 위하여 필요할 때에는 총회 또는 이사회의 소집을 요구하는 일
5. 본 학회의 재산상황 또는 총회 및 이사회의 운영과 업무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회장에게 또는 총회 및 이사회에서 의견을 진술하는 일
6. 총회와 이사회의 회의록에 기명 날인하는 일

4장 총 회

제22조 (총회의 구성 및 기능)
총회는 정회원으로 구성하고 다음 사항을 심의 결의한다.
1. 임원의 선출에 대한 인준에 관한 사항
2. 정관의 제정 및 변경
3. 예산 및 결산서의 승인
4. 사업계획 및 실적의 승인
5. 기타 중요한 사항

제23조 (총회의 소집)
1. 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나누고 이를 회장이 소집하며 회장은 그 의장이 된다.
2. 정기총회는 년 1회, 임시총회는 필요에 따라 회장이 소집할 수 있다.
3. 회장은 회의안건을 명기하여 7일 전에 각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4. 총회는 제3항의 통지사항에 한하여서만 결의할 수 있다.

제24조 (총회의결 정족수)
1. 총회는 재적 정회원의 10분의 1 이상의 출석으로 개최한다. 다만, 출석할 수 없는 회원이 서면위임하는 경우에는 이를 출석으로 간주한다.
2. 총회의 의사는 출석한 회원의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다만,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의장이 결정한다.

제25조 (총회소집의 특례)
1. 회장은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소집요구가 있을 때는 그 소집 요구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총회를 소집하여야 한다.
2. 재적이사 과반수가 회의의 목적을 제시하고 소집을 요구할 때 제21조 제4호에 따라 감사가 소집을 요구할 때 정회원의 10분의 1 이상이 회의 목적을 제시하여 소집을 요구할 때
3. 총회 소집권자가 궐위되거나 또는 총회 소집을 기피할 때에는 재적이사의 과반수 또는 정회원 10분의 1 이상의 찬성으로 감독청 승인을 받아 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
4. 제2항에 의한 총회는 출석 이사 중 연장자의 사회 아래 그 의장을 지명한다.

제26조 (총회의결의 제척사유)
의장 또는 정회원이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때는 그 결의에 참여하지 못한다.
1. 임원 선임 및 해임에 있어서 자신에 관한 사항
2. 금전 또는 재산에 수수를 수반하는 사항으로서 자신과 학회와의 이해가 상반되는 사항

5장 평의원회

제27조 (평의원회의 설치)
본 학회의 운영에 대한 회원의 의사를 적절히 반영하기 위하여 평의원회를 둔다. 평의원회 정수는 80인 이내로 한다.

제28조 (평의원회의 구성)
평의원회는 평의원으로 구성한다.

제29조 (평의원회의 기능)
평의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 결의한다.
1. 임원의 선출
2. 총회에서 위임받은 사항
3. 규칙의 제정 및 변경
4. 기타 중요한 사항

제30조 (평의원회의 선출)
평의원의 선출에 대한 조항은 별도의 규칙으로 정한다.

제31조 (평의원의 임기)
1. 평의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2. 평의원 임기중 결원이 생길 때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보선하지 않는다.

제32조 (평의원회의 소집)
평의원회는 회장 또는 이사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 소집하되 회장은 그 의장이 된다.

제33조 (평의원회 의결)
평의원회는 정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최되며, 출석은 위임장으로 대신할 수 있으나 위임장에 의한 출석은 정원의 과반수를 상회할 수 없다. 의사는 출석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다만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의장이 결정한다.

제34조 (평의원회의 소집의 특례)
이 규정 및 기타 규정은 제4장 총회를 준용한다.

6장 이사회

제35조 (이사회의 구성과 기능)
이사회는 이사로 구성하고 다음 사항을 심의 결정한다.
1. 업무집행에 관한 사항
2. 사업계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
3.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4. 정관, 규칙 및 규정 변경에 관한 사항
5. 총회와 평의원회에서 위임받은 사항
6. 정관에 의하여 부여된 그 권한에 관한 사항
7. 기타 회무운영에 필요한 사항

제36조 (결정 정족수)
1. 이사회는 재적이사 과반수 출석으로 개회한다. 다만, 출석할 수 없는 이사가 서면 위임하는 경우에는 이를 출석으로 간주한다.
2. 이사회의 의사는 출석이사의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다만,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의장이 결정한다.
3. 감사는 이사회에 출석하여 의견을 진술할 수 있다.

제37조 (이사회의 소집)
1. 이사회는 회장이 필요에 따라 소집하고 그 의장이 된다.
2. 이사회를 소집하고자 할 때에는 회의 7일 전에 목적을 명시하여 각 이사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이사회는 제2항의 통지사항에 한하여서만 의결할 수 있다. 다만, 재적이사 전원이 출석하고 출석이사 전원의 찬성이 있을 때에는 통지하지 아니한 사항이라도 이를 부의하고 의결 할 수 있다.

제38조 (이사회 소집의 특례)
1. 회장은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소집요구가 있을 때에는 그 소집 요구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이사회를 소집하여야 한다.
2. 재적이사 과반수가 회의의 목적을 제시하고 소집을 요구한 때나 제21조 제4호의 규정에 의하여 감사가 소집을 요구한 때
3. 이사회의 소집권자가 궐위되거나 또는 이를 기피함으로써 7일 이상 이사회의 소집이 불가능할 때에는 재적이사 과반수의 찬성으로 감독청의 승인을 받아 소집할 수 있다.
4. 제2항에 의한 이사회는 출석이사 중 최연장자의 사회 아래 그 의장을 지명한다.

제39조 (서면결의의 금지)
이사회의 의사는 서면결의에 의할 수 없다.

7장 재산 및 회계

제40조 (재정)
본 학회의 재정은 다음의 수입금으로 충당한다.
1. 회원의 회비
2. 자산의 과실
3. 사업 수익금
4. 기부금, 찬조금 및 기타 수익금

제41조 (재산의 관리)
기본재산을 처리하고자 할 때에는 이사회 및 총회의 의결을 거쳐 감독청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제42조 (회계연도)
본 학회의 회계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한다.

제43조 (세입, 세출, 예산)
본 학회의 세입, 세출, 예산은 매 회계년도 개시 1개월 전까지 사업계획서와 함께 이사회의 의결과 총회의 승인을 얻어 감독청에 제출한다.

제44조 (예산외의 채무부담 등)
예산 외의 채무의 부담이나 채권의 포기는 총회의 의결을 거쳐 감독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45조 (사무국 및 부설기관)
학회의 회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사무국, 연구소 및 기타 부설기관을 둘 수 있다.

8장 보 칙

제46조 (해산)
본 학회를 해산하고자 할 때에는 총회에서 국내에 있는 재적 정회원 3분의 2이상의 찬동으로 의결하여 감독청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제47조 (해산법인의 재산귀속)
본 학회가 해산할 때의 잔여 재산은 감독청의 허가를 받아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유사한 학술단체에 기증한다.

제48조 (정관개정)
본 학회의 정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에는 재적이사 3분의 2이상의 찬성과 총회의 승인을 거쳐 감독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49조 (시행세칙)
이 정관의 시행에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은 규칙으로 정하며, 규칙의 제정과 변경은 이사회에서 정하되 총회의 승인을 얻어야한다.

제50조 (공고사항 및 방법)
법령의 규정에 의한 사항과 다음 각호의 사항은 이를 전국 일간신문에 공고함을 원칙으로 한다.
1. 법인의 명칭 및 사무소의 소재지 변경
2. 본 학회의 해산

부 칙
1. (설립당초의 정회원 및 평의원) 본 학회 발기인은 정회원으로 되며 동시에 설립시의 평의원으로 된다.
2. (시행) 이 정관은 창립총회에서 승인을 얻고 감독청의 허가를 얻어 등기한 날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한다.
3. (개정) 이 개정 정관은 감독청의 허가를 받는 날(1996년 6월 17일)로부터 시행한다.
4. (개정) 이 개정 정관은 감독청의 허가를 받은 날(2007년 4월 2일)로부터 시행한다.
5. (개정) 이 개정 정관은 감독청의 허가를 받은 날(2015년 8월 12일)로부터 시행한다.
------------------------------------------------------------------------------------------------------------------------------------------
사단법인 한국자기학회 규칙
------------------------------------------------------------------------------------------------------------------------------------------
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규칙은 사단법인 한국자기학회 정관 제48조에 의거하여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장 회 원

2조 (회원가입)
본 학회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입회원서에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여 회원 자격에 해당하는 입회비 및 초년도 회비를 첨부 제출하여 이사회의 인준을 얻어야 한다.

3조 (회비)
각종 회원의 회비는 입회비, 연회비 및 다년 회비로 하고 회원 자격에 따른 회비의 세부 내용은 회비 규정으로 정한다.

4조 (단체명, 대표자의 변경)
특별회원, 단체회원은 그 단체명 또는 대표자명을 변경하였을 때에는 본회에 통보한다.

5조 (권리의무)
각종 회원은 규칙 제3조에 정한 회비를 매사업년도 이내에 납입하여야 하며, 회원의 직장 또는 자택의 변경시에는 반드시 본회에 통보함으로써 정관에 정한 권리와 의무를 갖는다.

3장 평의원회

6조 (평의원의 선출)
1. 평의원의 선거는 직접선거와 간접선거의 복식으로 하며, 평의원 정원의 1/2은 정기총회 6주전에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송부한 직접서신투표로 정하고 잔여 1/2은 정기총회 4주전에 직접선거에서 선출된 평의원이 정회원 중에서 선출한다.
2. 평의원의 정원은 당해년도 이사회에서 확정한다.
3. 직접서신투표는 무기명 연기식 투표로 한다.
4. 선거관리위원회 조직 및 운영은 별도의 규정으로 정한다.
5. 선거관리위원회는 회송된 투표용지를 개표, 집계하여 평의원 정원의 1/2을 다득점 순으로 당선자를 결정한다. 다만 평의원 정원이상의 동점자가 있을 때에는 최연장자 순위로 당선을 결정한다.
6. 선거관리위원회는 정기총회 4주전에 직접 선거에서 선출된 평의원을 소집하여 평의원 정원의 잔여 1/2을 선출한다.

7조 (회장, 부회장 및 감사의 선출)
1. 차기 회장 후보자의 선출은 선거관리위원회의 관리 하에 정기총회 3주일 전까지 평의원 우편투표를 통하여 선출한다.
2. 차기 부회장 및 감사 후보자의 선출은 선거관리위원회의 관리하에 정기총회 2주일 전까지 평의원회를 소집하여 선출한다.

8조 (이사의 선임)
1. 선출된 차기 회장, 부회장은 정기총회 전에 이사회를 구성하여 평의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2. 연임하는 이사의 수는 이사 재적수의 2/3 이내로 한다.

9조 (선거, 피선거권)
평의원의 선거권은 당해년도 회비를 납부한 정회원에게 부여하고, 평의원 피선거권은 당해년도를 포함한 최근 3년간의 회비를 납부한 정회원에게 부여하되,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따로 정할 수도 있다. 위 선거권 및 피선거권 취득을 위하여 정회원은 이사회에서 의결한 기한내에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다만 상기 납부기한은 본회 회지에 공고하거나 회원에게 우편으로 개별 통지한다.

제10조 (선거결과 통지)
선거관리위원회는 임원 및 평의원 선거결과를 당선자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제11조 (전임회장의 권한)
회장을 역임한 자를 전임회장이라 부른다. 전임회장은 이사회 및 평의원회에 출석하여 의견을 진술할 수 있다.

제12조 (감사의 기능)
감사는 이사회 및 평의원회에 출석하여 의견을 진술할 수 있다.

제13조 (업무의 인계)
신구임원은 차기 사업년도 개시 15일 이내에 업무를 인계인수한다.

4장 이사회

제14조 (이사회의 개최)
이사회는 정기총회 및 임시총회 전에 각각 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되 회무 수행상 필요한 경우에는 수시로 소집할 수 있다.

제15조 (결석임원의 출석간주)
이사회에 결석하는 이사는 출석이사에게 위임하거나 서면으로 의견을 진술할 수 있다. 이때에는 출석으로 간주한다.

제16조 (회장단 회의)
회장단 회의는 회장, 부회장, 총무이사, 재무이사 또는 사안에 관련된 이사로 구성하며 회장이 소집한다. 회장은 그 의장이 되어 주요 업무를 처리하며 차기 이사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5장 임 원

제17조 (이사직무의 분장)
회장, 감사 이외의 이사 직무별 명칭 및 그 정수는 다음과 같으며 그 직무는 회장이 정한다.
1. 부회장(사업담당) 1인
2. 부회장(학술담당) 1인
3. 부회장(편집담당) 1인
4. 총무이사 1인
5. 재무이사 1인
6. 사업이사 약간명
7. 편집이사 약간명
8. 학술이사 약간명

제18조 (회무의 분장)
본회의 회무는 다음과 같이 이사가 분장 수행한다.
1. 회장 : 회장은 본 학회를 대표하여 회무를 통할하며 총회, 평의원회, 이사회 및 포상위원회의 의장이 된다. 또한 회장은 위원장이 별도로 규정되어 있지 않은 위원회의 장이 된다.
2. 부회장(사업담당) : 사업기획, 대외협력, 국제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3. 부회장(학술담당) : 춘․추계 학술대회 및 각종행사, 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4. 부회장(편집담당) : 본회의 학회지 발간, 편집업무를 담당한다.
5. 총무이사 : 회장을 보좌하여 인사, 행사계획을 담당하며 문서 및 서무 일반의 사무국 업무를 감독한다.
6. 재무이사 : 회장을 보좌하여 예산의 집행, 결산 등 본 회의 재무회계를 감독한다.
7. 사업이사 : 사업담당 부회장을 보좌하여 사업 계획과 시행을 담당한다.
8. 학술이사 : 학술담당 부회장을 보좌하여 춘․추계 학술발표대회, 강연, 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9. 편집이사 : 편집담당 부회장을 보좌하여 본 회의 모든 간행물의 편집, 발간을 담당한다.

제19조 (간사)
1. 본 학회의 각종 업무 및 위원회 활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간사를 둘 수 있다.
2. 간사는 정회원 중에서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회장이 임명한다.
3. 간사의 구성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사업담당 간사 4인이내
2) 학술담당 간사 4인이내
3) 편집담당 간사 4인이내
4) 총무담당 간사 4인이내
5) 재무담당 간사 4인이내

제20조 (회무의 보고)
이사는 매년 정기총회 전에 전년도 회무 및 회계를 작성하여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6장 위원회, 학술분과위원회, 연구회

제21조 (위원회, 분과위원회, 연구회의 설치 및 폐지)
1. 회장은 필요시에 각종 상설위원회와 임시위원회를 이사회의 의결에 의해 치하거나 폐지할 수 있다.
2. 회장은 필요시에 각종 학술분과위원회를 이사회의 의결에 의해 설치하거나 폐지할 수 있다.
3. 회장은 필요시에 각종 연구회를 이사회의 의결에 의해 설치하거나 폐지할 수 있다.
4. 제 위원회, 분과위원회, 연구회의 운영에 관한 부분은 별도 규정으로 정한다.

제22조 (위원회 및 학술분과위원회의 임무)
위원회는 필요한 사안을 담당하며, 학술분과위원회는 자기학회에 관한 학문과 기술발전에 관련된 전문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상설위원회는 매회기마다, 임시위원회는 그의 임무 종료와 동시에 결과보고서를 회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7장 사무국, 연구소 및 부설기관

제23조 (사무국, 연구소 및 부설기관 처무 규칙)
본 학회는 정관 제45조에 의거 사무국, 연구소 및 부설 기관을 구성하고 그 운영에 관하여 다음 사항을 규칙으로 정한다.
1. (사무국 채용 및 임면) 사무국에는 사무국장 1인과 필요한 직원을 둘 수 있으며, 사무국장은 회장이 제청하여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임면하고, 직원은 회장이 임면한다.
2. 사무국의 정원, 정년 및 급여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별도로 이사회에서 정한다.
3. (연구소 및 부설기관) 연구소 및 부설기관의 운영에 대한 부분은 별도 규정으로 정한다.

8장 사 업

제24조 (회지 및 도서의 간행)
본 학회는 한국자기학회지와 Journal of Magnetics 회지를 발행하며 이사회의 의결에 의하여 회지 이외의 도서를 간행할 수 있다. 회지에는 회원의 연구논문 기타 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기사를 게재한다.

제25조 (간행물의 배포)
회지는 회원에게 1부씩 배포한다. 단 1년 이상 년 회비를 체납한 회원에게는 회지 배포를 중지할 수 있다. 기타 간행물은 실비가격으로 회원, 비회원에게 배포할 수 있다.

제26조 (강연회, 견학회, 강습회의 개최)
본회는 이사회의 결의를 얻어 강연회, 견학회, 강습회, 기타를 개최할 수 있다.

제27조 (국제학술교류)
학회는 국제간의 학술정보교환 및 학문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학술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제28조 (국제학술교류규정)
국제교류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별도 규정에 따라 시행한다.

9장 포 상

제29조 (포상종류)
본 학회는 학회상, 특별상 및 감사패 및 기념패 등을 포상할 수 있다.

제30조 (포상심사위원회)
포상심사위원회는 회장, 사업담당 부회장, 학술담당 부회장, 편집담당 부회장, 총무이사, 재무이사는 당연직 위원을 포함하여 10명 이내로 구성하며, 당연직 위원외 포상위원은 회장이 임명한다.

제31조 (포상규정)
학회상, 특별상, 감사패 및 기념패 포상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포상 규정으로 정하여 시행한다.

제10장 보 칙

제32조 (의결방법)
총회, 평의원회 및 이사회를 제외한 각종 회의는 정원의 과반수 출석으로 성립하며 출석자의 과반수로 결의하고 가부동수인 때에는 의장이 결정한다.

제33조 (회의록)
총회, 평의원회 및 이사회의 의사는 회의록을 작성하여 보존하여야 한다. 위원회, 학술분과위원회의 의사에 관해서도 이에 준한다.

제34조 (규정제정)
본 규칙 시행에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은 규정으로 정하며 규정의 제정과 변경은 이사회에서 정한다.

부 칙
1. 본 규칙은 이사회에서 승인, 의결한 날로부터 시행하며, 차기 평의원회에서 인준을 받아야 한다. 단, 규칙 제17조 및 제18조는 1993년도 이후부터 시행한다.
2. 본 규칙은 1995년 10월 28일부터 시행한다.
3. 본 개정 규칙은 1998년 6월 1일부터 시행한다.
4. 본 개정 규칙은 2005년 2월 25일부터 시행한다.
5. 본 개정 규칙은 2009년 11월 18일부터 시행한다.
6. 본 개정 규칙은 2011년 11월 18일부터 시행한다.
7. 본 개정 규칙은 2012년 5월 14일부터 시행한다.
8. 본 개정 규칙은 2015년 5월 29일부터 시행한다.
------------------------------------------------------------------------------------------------------------------------------------------








Copyright(c) 2013 ܹ [ѱڱȸ] All rights reserved. E-mail : komag@unitel.co.kr
Ϲȣ : 209-82-04216 ǸŽŰȣ : -5087ȣ ǥ : ؿ
(135-705)Ư 7 22(ﵿ 635-4) ѱбȸ Ű905ȣ Tel (02)3452-7363 Fax (02)3452-7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