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nglish | α | ȸ
   
  특별사업
기술복덕방
Home > 특별사업 > 기술복덕방
 

1. 개요 및 이용안내

산업현장에서 제품개발 및 생산을 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자성재료 및 자기응용기술은 전 산업분야의 중요한 인프라기술로써 사용되어 왔습니다. 아마도 귀 회사의 생산제품 또는 부품에 영구자석이 부착되거나 코어에 코일이 권선된 부품을 생산하시거나 이러한 부품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시고 계실 것 입니다.

귀 회사에서는 자체적으로 자성재료나 자기응용기술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인력을 확보하고 계십니까? 혹시 이 분야의 지식과 경험 부족으로 생산 및 개발 시 어려움을 겪으신 적은 없으십니까?

2009년 한국자기학회에서는 산업체가 겪고 있는 자성재료 및 자기응용기술에 대한 어려움을 원스톱 서비스로 해결하여 드리고자 기술복덕방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자기학회 기술복덕방의 원스톱 서비스는 기업체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자기분야의 애로기술을 해결하여 드리기 위하여 학회회원(대학 및 연구소)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인력과 연구 장비를 산업체와 연결하여드리고, 장기간의 기술지원이나 많은 경비가 필요한 경우 정부의 다양한 산업체 지원사업과도 연계하여 드립니다. 아무쪼록 많이 이용하셔서 기업체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기술 및 연구장비 사용이 필요하시면 학회로 간단히 문의만 하여주십시오. One stop service로 처리하여 드립니다.
한국자기학회 사무국  Tel. 02-3452-7363 / Fax. 02-3452-7364 / E-mail: komag@unitel.co.kr

 
기술복덕방 체계

2. 기술조사 협조

자성재료와 자기응용기술은 산업체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응용되는 중요한 인프라기술의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자기학회와 산업체와의 협력이 부족하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 자기학회에서는 자성재료 및 자기응용기술에 대한 기술복덕방사업을 통하여 산업체에 기술지원을 함으로써 산업체의 국제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학회 차원의 산•학•연 연계를 보다 활성화하려고 합니다.

기술복덕방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학회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가 매우 중요합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보유하고 계시는 기술이나 연구 장비를 알려주시면 이들 DB화하여, 이를 바탕으로 학회와 산업체를 연계하여 산업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이 연결되면 기술지원에 필요한 경비 등은 산업체나 정부의 다양한 산업체 지원제도와도 연계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보유하고 계시는 주요기술을 작성하시어 학회사무실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자기학회 산학연협력위원회 위원장 손대락(한남대학교) 

⇒ 기술조사서 양식 다운받기

 

 

 

Copyright(c) 2013 ܹ [ѱڱȸ] All rights reserved. E-mail : komag@unitel.co.kr
Ϲȣ : 209-82-04216 ǸŽŰȣ : -5087ȣ ǥ : ؿ
(135-705)Ư 7 22(ﵿ 635-4) ѱбȸ Ű905ȣ Tel (02)3452-7363 Fax (02)3452-7364